은 ETF 투자 방법과 주의 사항 (+금 ETF)

반응형

최근 금, 은 가격이 많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런 귀금속은 현물 수수료 등으로 일반인은 쉽게 구입하기가 어려운데요. ETF로 세금 혜택도 받고 최근 급등하고 있는 은 가격에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감염병 유행 이후로 제조업 시황이 좋아질것으로 예상됩니다. 각종 산업제와 2차 전지, 의료, 반도체 분야에 쓰이는 '은'은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원자재입니다. 은은 지난 1년 동안 주식시장을 넘어섰고 수익률은 웬만한 기업을 상회합니다. 이에 국내와 해외의 은 ETF를 추천합니다.

국제은시세
국제은시세

국내 은 ETF

1. KODEX 은선물(H) ETF

산업, 귀금속에 동시에 투자하며 태양광이나 의료산업에 없어서는 원자재인 은에 투자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해당 ETF는 미국 상품거래소(COMEX)에 상장된 은 선물 가격을 그대로 추종하는 ETF입니다. 국제 은 가격이 오른다면 바로 같이 상승하는 단순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국제 은 상승기에서는 어느정도 비중을 가지고 투자하는 것이 맞습니다. 현물에 투자하지 않고 선물에 투자하며 환율 변동 위험이 있습니다.

순자산 : 950억원, 상장일 : 2011.07월, 총 보수 0.68%입니다.

 

2. TIGER 금은선물(H) ETF

금 90%, 은 10%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S&P GSCI를 대상지수로 하여 투자를 운용합니다. 총보수 : 0.69%

 

해외 은 ETF

 

1. SLV (iShares Silver TRUST)

세계 최대 운용사 중에 하나인 블랙록에서 운용하는 ETF로 운영규모는 80억 달러가 넘습니다. 평균 거래량은 금과 맞먹을 만큼 큰 규모이며 상장일은 2006년 4월입니다. 보통 실물 ETF와 비슷하게 별도의 배당금은 없습니다.

SLV_ETFAGQ_ETF
SLV_ETF

2. AGQ (은 X2 레버리지!)

미국장의 매력이 바로 X2, X3 레버리지 상품아닐까요? '은'의 두배 레버리지 ETF도 있습니다. 운용수수료는 무려 0.95%로 은의 실물 가치를 두배로 추종하고 있습니다. 상장일은 2008년으로 나름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나 SLV와 상대적으로 거래량이 적은것이 특징입니다.

성장주에 대한 평가가 매일 바뀌고 있지만 2차 전지와 첨단 반도체 사업에 반드시 필요한 '은' 투자는 장기적으로 보면 분명히 은행 수익률보다 많은 이득을 안겨줄 것입니다. 금과 은에 일정 부분을 가지고 투자를 지속하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 글]

- [투자/주식, ETF] - 금 ETF 종류와 투자방법

- [투자/주식, ETF] - 금리상승기 투자해야할 미국 ETF는? (XLF, FAS ETF)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